[과일] 시력보호 비만예방 변비예방 - 복숭아의 효능

건강|2018.08.16 12:42

 

대표적인 여름 과일인 복숭아. 최근에는 계절과 상관없이 먹을 수 있지만 복숭아는 여름 과일인 만큼 여름에 최고의 맛을 보여줍니다. 복숭아는 옛날부터 건강을 지켜주고 노화를 막아주는 과일로 알려져 왔습니다.

 

복숭아는 당도가 높고 칼로리가 낮아 복숭아 하나당 80~90칼로리 정도라고 합니다.

 

그러면 복숭아의 대표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복숭아는 비만과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국에서 진행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천도 복숭아와 복숭아와 같은 단단한 씨앗이 있는 과일의 경우 비만을 억제하고 염증을 막아주는 케르세틴, 클로로겐산, 안토시아니, 카테킨과 같은 페놀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비만을 억제하고 비만으로 인한 당뇨와 대사증후군 그리고 심장과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 시력에 좋고 피부를 보호해 줍니다.

 

복숭아에 포함되어 있는 풍부한 비타민은 노화와 관련되어 있는 황산화 작용으로 자외선등으로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며, 콜라겐의 생성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복숭아에 포함되어 있는 베타카로틴은 우리의 몸속에서 비타민 a로 변환되어 백내장이나 녹내장 그리고 황반변성과 같은 안과 질환의 유병률을 많이 낮추어 준다고 합니다.

 

- 심혈관 질환을 낮추어 줍니다.

 

복숭아에 포함된 칼륨은 우리몸 속에 축적된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시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복숭아에 포함된 페놀은 혈액속의 혈당과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 변비를 예방합니다.

 

복숭아에 포함되어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는 가장 먼저 변비 예방에 탁월합니다. 그로 인해 콜레스테롤이나 다른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동맥 경화나 당뇨 예방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항암 효과에 대한 연구가 진행중입니다.

 

미국에서는 복숭아의 추출물을 이용한 여성암에 대한 실험이 진행중이며 일부 유익한 결과를 도출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연구는 아직도 진행중에 있습니다.

 

복숭아의 가격도 예전보다는 많이 싸져서 여름에는 일상적으로 쉽게 먹을 수 있는 과일입니다. 저렴한 제철과일을 통해 충분한 수분과 비타민을 섭취한다면 이번 여름의 무더위도 한결 쉽게 이겨내지 않을 까 생각됩니다.

 

 

 

다녀가신 흔적은 아래의 하트모양의 공감 ♡을 눌러주세요.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2)
  1. Favicon of http://m84m.tistory.com BlogIcon M84 2018.08.16 18: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복숭아에 이런 효능들이 있었군요!!
    당장 사먹어야겟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