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대용량 체코 라거맥주 - 주부르(주브르) 그랜드(ZUBR Grand)

음식/술|2018.08.29 16:03

주부르 그랜드 또는 주브르 그랜드는 체코의 피르에로프 양조장에서 생산이 됩니다. 피르에로프 양조장은 1872년 설립되어 현재 연간 28만 핵토리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홈플러스 행사로 많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분량이 풀려서 국내에서도 어렵지 않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주부르는 낯선브랜드와 캔의 디자인을 하고 있지만 필스너 맥주의 원조 체코 맥주답게 꽤 수준 높은 맛과 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주부르 그랜드는 이름만큼이나 용량에서도 다른 맥주보다 약간 양이 많습니다. 로고에서도 고전적이고 전통적인 문장이 새겨져 있습니다.

 

주부르 맥주의 시리즈는 꽤 다양합니다.

 

주부르 클래식 (Zubr Classic) 알코올 4.1% - 가벼운 드래프트

주부르 클래식 다크 (Zubr Classic Dark) 알코올 4.1% - 흑맥주

주부르 골드 (Zubr Gold) 알코올 4.6% - 가벼운 드래프트

주부르 그랜드 (Zubr Grand) 알코올 4.8% - 가벼운 라거

주부르 프리미엄 (Zubr Premium)  알코올 5.1% - 가벼운 라거

주부르 프리 (Zubr Free) 알코올 0.49% - 비 알콜 음료

 

 

   

 

 

주부르 그랜드의 원료는 아주 간단합니다. 정제수, 보리맥아, 홉 뿐입니다. 다른 첨가물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550mL의 약간의 대용량과 4.8%라는 적당한 알코올 도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황금빛 바디와 풍성한 거품을 지닌 헤드는 탄성을 자아낼 정도입니다. 주브르 그랜드는 비주얼만으로도 먹음직스러운 맥주입니다. 순백의 거품은 밀맥주 못지않은 풍성함을 보여줍니다.

 

일반 맥주보다 50mL 가 더 많기때문에 특히 주당들이 좋아할만한 맥주입니다. 주브르 그랜드는 일반적인 맥주보다 홉을 더 많이 상용해서 양조를 했지만 쓴맛은 그리 강하지 않고 꽤 조화로운 맛과 향을 보여줍니다.

 

첫 모금에서는 그냥 평범함을 느끼지만 마실수록 여운이 남고 쌉쌀함과 홉의 잔향이 지속적으로 마시게 한다고 할까요?

 

 

   

 

 

주브르 그랜드는 강렬한 황금빛의 바디만큼 입안에서 풍요로운 맛과 향을 전해 줍니다. 크게 기대하지 않은 맥주지만 매장에서 보게 된다면 다시한번 손이 갈것 같습니다.

 

주브르 그랜드의 황금빛 바디위에 순백의 크림헤드는 지속시간이 꽤 긴편입니다. 덕분에 입안에서 느끼는 행복감도 다른맥주보다는 긴편입니다.

 

하지만 조금은 가벼운 맛이라 체코의 라거 필스너 맥주들이 대부분 수준이 높은 편이라 그것들 중에 선택을 하라고 하면 글쎄요? 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용량이 다른 맥주들보다 큰것일 지도 모릅니다. 

 

 

 

다녀가신 흔적은 아래의 하트모양의 공감 ♡을 눌러주세요.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