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식] 건강한 치즈와 함께하는 네덜란드 샌드위치

음식/레시피|2018.09.17 16:21

 

대표적인 발효식품인 치즈는 전세계에 약 2,000종류가 넘는다고 합니다. 네덜란드는 치즈로 유명한 국가입니다. 그리고 네덜란드는 셰계 최대의 낙농국가이며 세계 최대의 치즈 생산국이기도합니다. 이런 네덜란드에서는 치즈는 국민의 대표 식품입니다.

 

가스마르크는 역사적인 시장이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물시장입니다. 이 시장을 보기 위해 매해 40만명의 관광객들이 모인다고 합니다. 이런 큰 규모의 시장에서는 치즈와 사람의 무게를 비교해서 달아주는 기념 사진을 찍어 주기도 하죠. 이런 재미있는 치즈의 나라 네덜란드의 건강식인 네덜란드 샌드위치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네덜란드를 여행해본 관광객이라면 한번은 맛보았을 네덜란드식 샌드위치는 일반적으로 네덜란드에서 점심식사로 많이들 먹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평균 키가 가장 큰 국가지만 이런 작은 샌드위치로 끼니가 될까 하는 의구심도 들지만, 듬뿍 넣은 치즈와 함계 대량의 우유를 먹는 것을 보면 큰 키가 이해되기도 합니다.

 

 

   

 

 

재료

 

- 베사멜 소스 (버터 1S, 밀가루 2S. 우유 1/2컵, 소금 1/4ts, 너트멕 가루 약간, 후추 조금)

- 호밀빵 글라이스 4장

- 디종 머스타드 1/8컵

- 햄 큰 것 2쪽

- 그뤼예르치즈 슬라이스 2쪽

- 그뤼예르치즈 간것 1/2컵(다른 일반적인 치즈를 사용해도 됩니다.)

- 달걀 2개

 

 

 

 

레시피

 

1. 가열을 하면서 버터를 녹여 거품이 생길 때쯤 밀가루를 넣고 계속 저어줍니다.

2. 우유를 부으면서 젓다가 걸쭉해 지면 불을 끄고 소금, 후추, 너트멕을 넣고 벨사멜 소스를 만듭니다.

3. 빵의 한쪽면에 머스타드를 발라 구운 후, 치즈 와 햄을 올리고 다른 쪽 빵에도 버터를 바릅니다.

4. 치즈가 녹을 때 까지 빵을 구운 후, 베사멜 소스와 치즈 가루를 뿌립니다.

5. 달걀 후라이를 덮어 완성합니다.

 

 

 

 

다녀가신 흔적은 아래의 하트모양의 공감 ♡을 눌러주세요.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