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애드센스] 첫화면 상단 애드센스(Adsense) 광고배치 조언

IT/광고|2018. 6. 18. 12:56

 

반응형

 

홈페이지나 블로그 첫 화면에 배치한 광고는 방문자에게 인식되기 쉬울 뿐만 아니라 구글 애드센스의 클릭당 비용도 높아진다는 2가지 장점이 있어서 수익을 올릴때 매우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비결 15

첫화면 상단에 배치한 애드센스 광고를 주 수익원으로 키웁시다.

 

 

가장 높은 클릭률이 예상됩니다.

 

사이트나 블로그에 방문 할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 오는 부분을 "퍼스트 뷰"라고 합니다. 이 퍼스트 뷰에 효과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배치하는 것은 수익을 극대화 시키는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사이트의 방문자가 광고를 인식하고 광심을 갖고 클릭해 주는 것으로 발생합니다. 퍼스트 뷰에 있는 광고는 가장 방문자에게 쉽고 빠르게 인식이 됩니다. 즉 가장 클릭하기 쉬운 위치에 있기 때문에 수익이 발생하기 쉬운것으로 예상 되는 것입니다. 퍼스트 뷰에 최소한 하나는 큰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해 두도록 합니다. 스마트 폰 모바일 사이트에서도 마찬가지로 방문자에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클릭 단가도 높아져 수익의 극대화로 이어집니다.

 

퍼스트 뷰에 배치된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방문자에게 쉽게 인식되는 장점 이외에도 수익의 극대화로 이어지는 중요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그것은 "사이트 위쪽에 배치된 광고일수록 클릭 단가가 높아진다"는 점입니다.

 

비결 3 에서 설명된대로, 구글 애드센스 수입은 "클릭당 X 클릭률" 로 정해 집니다. 퍼스트 뷰에 배치된 광고는 사이트에서 가장 클릭률이 높을뿐만 아니라, 클릭당 비용도 가장 높은 바로 사이트의 "주 수입원"이 될 것으로 기대해도 좋습니다.

 

 

방문자의 편의를 희생한다는 생각에서, 퍼스트 뷰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배치를 싫어하는 사이트 운영자도 있습니다. 그러나 위와 같은 이유로 수익의 극대화를 전망하는데는 필수 사항입니다. 방문자의 편의를 최대한 해치지 않는 균형 배치를 꼭 검토해 보십시오.

 

HTML 소스코드의 위치에 주의합시다.

 

위에서 설명한 "사이트의 위 쪽"이라는 표현은 정확히 "HTML 소스 코드의 위 쪽"을 의미합니다.

 

 

 

홈 퍼스트 뷰에 광고를 배치한 예

 

퍼스트 뷰는 화면 해상도가 1366 X 768의 PC에서 브라우저의 화면을 최대화 했을때의 이미지입니다.

 

■ PC용 사이트의 헤더 바로 아래

 

 

구글 애드센스의 "970 X 90 리더보드" 를 배치한 경우.제목과 내용이 한줄에 크게 표시되고 텍스트 광고의 인지도는 뛰어나게 좋습니가. 디스플레이 광고가 전달되면 광고주가 이미지를 준비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728 X 90 리더 보드"와 같은 크기로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PC용 사이트의 오른쪽 사이드 바

 

 

구글 애드센스의 "300 X 250 직사각형" 을 배치한 경우. 사이트 로고 최신 기사등의 콘텐츠를 방해하지 않고, 퍼스트 뷰에 광고를 넣을 위치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른쪽 사이드 바는 클릭당 비용이 낮아지는 위치인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 스마트 폰 모바일 웹사이트의 헤더 바로 아래

 

 

구글 애드센스의 "320 X 100 대형 모바일 배너" 를 배치한 경우. 스마트 폰 모바일 사이트 퍼스트 뷰에 배치되는 광고로 가장 인기가 좋습니다.

 

퍼스트 뷰에 있는 광고는 보고서가 특히 중요합니다.

 

실제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운용하다 보면, 퍼스트 뷰에 배치한 광고 단위의 수입과 클릭률이 생각만큼 성장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항상 보고서를 참고하고 수치를 확인해야 합니다.퍼스트 뷰에 있는 광고 단위는 가장 클릭되기 쉽고, 가장 클릭단가가 높은 것이기 때문에, 이런 수치가 낮은 것은 다소 심각한 상황입니다. 최대한 빠릴 문제점을 파악한 후 상황을 개선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녀가신 흔적은 아래의 하트모양의 공감 ♡을 눌러주세요.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