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애드센스] 콘텐츠 페이지 하단배치와 애드센스 수익향상

IT/광고|2018. 6. 21. 15:55

 

반응형

 

블로그나 홈페이지에서 콘텐츠페이지의 내용에 매치되는 광고가 페이지 되는 것이 구글 애드센스의 특징입니다. 홈페이지나 블로그의 내용을 읽은 사람에게 그 페이지의 콘텐츠와 관련있는 광고를 자연스럽게 제시 할 수 있습니다.

 


비결 17

콘텐츠의 본문을 읽은 방문자에게 광고를 제안하자.

 

 

 

 

방문자가 원활하게 광고를 눌러 줍니다.

 

수익을 극대화시킬 즈음, 콘텐츠 제목 바로 아래처럼 누르고 싶은 위치가 콘텐츠 내용의 말미인 바로 아래입니다. 방문자가 진지하게 콘텐츠 내용을 읽은 후, 그 콘텐츠와 관련성이 높은 광고 및 방문자가 흥미 또는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장르의 광고가 표시되어 있다면 어떨까요? 자연스럽게 그 광고를 클릭하여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이것은 스마트폰 모바일 웹사이트에서도 방문자는 유효한 콘텐츠와 같은 맥락에서 광고를 인식하고 받아 들일 수 있습니다. 비결 16 과 연계된 기술에서 콘텐츠 제목의 바로 아래 (콘텐츠 내용의 상단)및 콘텐츠 내용의 하단에 광고를 게재하는 많은 사이트에서 실천되는 성공 사례가 많은 배치입니다. 특별한 제약이 없는 한 그 위치에 광고를 배치해 두는 것도 손해는 없습니다.

 

최근 콘텐츠 내용 말미에 "300 X 250 직사각형" 의 광고를 2개 나란히 배치하는 것도 일반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미디어 사이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위치에서 모든 광고를 콘텐츠 내용 주변에 모으는 것으로, 1페이지 당 수익성을 최대한 높이는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 경우 왼족에 배치한 광고쪽이 클릭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콘텐츠 내용 끝에 배치한 광고의 예

 

 

스마트 폰 모바일 웹사이트에서 콘텐츠 내용끝에 광고를 게재한 경우입니다. 내용을 읽은 후, 강요하는 듯한 느낌이 없는 형태로 배치된 광고라면 방문자에게도 나쁜인상을 주지 않습니다.

 

 

PC전용 사이트에서 본문 끝에 "300 X 250 직사각형"을 2개 늘어서 배치한 경우입니다. 콘텐츠 내용과 방문자의 관심사에 적합한 광고가 나올 확률이 2배가 되는데가 이미 위에서 내용에 집중이 끊어진 상태이므로 광고의 인식률이 높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