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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킨케어] 가장 쉬운 웰빙 건강법 천연 재료 목욕

다이어트, 미용|2018. 10. 29. 2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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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쉽게 실청 할 수 있는 건강을 위한 웰빙은 무엇이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목욕입니다. 과거에 비해 요즘은 매우 다양한 형태의 목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최근에는 천연 재료를 이용한 건강한 목욕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목욕법은 재료만큼이나 방법이 무궁무진 합니다.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목욕을 할때에는 자신의 몸상태와 피부상태를 고려하여 최상의 재료를 사용하여 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입욕은 최소 10분이상을 기본으로 하며, 목욕물 온도는 재료에 따라 상이하지만, 일반적으로 39도 정도의 목욕물을 사용하는 것이 최적입니다. 사용되는 입욕재는 면으로 만든 주머니를 사용하여 목욕물이 담긴 욕조에 5분 가량 담가둔후 우려내어 사용합니다.

 

 

   

 

1. 젋은 피부 만들기

 

쌀겨에 함유된 단백질은 피부 젋음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먼저 쌀겨를 면으로 된 주머니에 넣고 목욕물 속에서 주물러 주면 쌀겨에서 진액이 물과 혼합되면서 물이 하얗게 됩니다. 이 목욕물 속에서 15분 정도 입욕을 한 후 헹구지 말고 타월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물기만 제거해 줍니다.

 

 

 

2. 물방울과 같은 촉촉한 피부 만들기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에 보습력을 오랫동안 유지해 피부에 윤기와 유연함을 줄 수 있는 입욕재료는 바로 꿀입니다. 꿀에는 비타민 B가 풍부하며, 당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해주는 보호막을 생성시켜 줍니다. 따뜻한 목욕물에 꿀을 한 잔 섞어준후 10분에서 15분간 목욕을 해 줍니다.

 

3. 지성피부를 진정 시키기

 

지성과 알레르기 성 피부에는 다시마가 효과적인 목욕제가 되어 줍니다. 또한 강한 햇볕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진정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소금기가 없도록 다시마를 따뜻한 물에 여러번 행궈주어 염분을 제거해줍니다. 염분이 제거된 다시마를 면 주머니에 넣어 욕조에 담근후 목욕을 해줍니다.

 

 

 

목욕과 다이어트의 만남

 

일반적인 피로를 풀기위한 목욕물의 온도는 40도 정도입니다. 그러나 목욕물의 온도를 42도까지 올려주면 수온이 높아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이에 따라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체내에 지방의 연소가 보다 쉬워집니다. 이 때 물속에서 스트레칭이나 운도을 하게 되면 몸에 축적된  피하지방 제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욕조에 가만히 몸을 담그고 앉아 있기만 하지말고, 발을 접었다 폈다해주거나 엎드려서 몸을 비틀어 주는 동장을 해주어 적게나마 열량 소모를 하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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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Favicon of https://hanwhainssu.tistory.com BlogIcon *loveme* 2018.10.29 23: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확실히 따뜻한 물에 들어가있으면 근육도 이완되고 좋은것같아요. 게다가 천연재료를 섞어준다면 금상첨화일듯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