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스킨케어] 당근, 사과, 오이를 이용한 나만의 홈스파

다이어트, 미용|2018. 10. 31. 20:25

 

반응형

 

홈스파는 말 그대로 집에서 스파와 같은 효과를 경험하는 것입니다. 홈스파는 무엇보다 시간 그리고 경제적인면에서 유리합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목욕 재료를 이용하여 다양한 효과를 체험해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홈스파를 즐기기위해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목욕물을 스파와 같은 스파 워터로 만드는 일입니다. 이 것은 입욕제를 이용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홈스파용 목욕물을 만들 수 있는 천연의 재료는 아주 다양합니다.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계절 과일을 이용하면 달콤한 과일 향기 속에서 홈스파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과일 속의 과일산과 당분은 피부미용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 각질 제거에는 사과 스파를~

 

우리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며 과일산 성분이 피부의 묵은 갈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줍니다. 상큼한 사과향이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도 높습니다. 홈스파에 사용할 사과는 조금은 새콤한 것이 좋습니다.

 

중간 크기의 사과를 2개정도 갈아 즙을 내어 면으로 된 주머니에 넣어서 욕조에 담구어 줍니다. 홈스파의 물에서 사과향이 느껴지면 욕조에 들어가 목욕을 즐깁니다.

 

 

2. 매끄러운 피부를 만드는 당근 스파

 

건성 피부인 분들을 위한 홈스파 재료로는 당근이 최고입니다. 무엇보다 당근은 피부를 매끄럽게 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당근을 물에 잘 씻은 후 한참 끓여 우려내줍니다. 당근을 우린물을 목욕물에 붓고, 당근도 면 주머니에 싸서 목욕물에 넣어줍니다.

 

 

 

3. 피부진정 에는 오이 스파

 

오이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천연 홈스파 재료로는 최고입니다. 피부를 백옥같이 만들어 주며, 피부결을 고르게 진정시켜 줍니다.  오이 2개 정도 갈아서 면 주머니에 넣어줍니다. 면주머니를 목욕물에 담거줍니다. 이때 물이 너무 뜨거우면 효과가 감소하게 됩니다. 목욕물은 37도에서 39도정도가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최상의 홈스파 조건

 

스파의 적당한 물온도는 38~40도입니다. 이른 아침 시간이나 운동 후에는 물온도를 조금 더 높여 44~45도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욕을 하기에 적당한 시간은 25분에서 30분이며, 길게는 1시간정도는 괜찮습니다. 몸을 담그는 시간은 10분 내외로 하며, 그 시간동안 몇번 씩 욕조에 몸을 담갔다 나왔다를 반복해 줍니다.

 

 

 

다녀가신 흔적은 아래의 하트모양의 공감 ♡을 눌러주세요.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