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스킨케어] 알아야 무찌를 수 있다! 아토피 관리, 피부관리

다이어트, 미용|2021. 3. 12. 22:13

 

반응형

아토피 관리 방법



참을 수 없는 가려움으로 긁적긁적~ 피부상태가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며 아토피는 환자와 가족에게 고통을 줍니다. 현대에 들어 환경오염으로 인해 더욱 기승을 부리는 아토피는 만성 피부질환으로 특정 물질이 우리의 신체에 들어오면 필요이상으로 과민 반응을 일으킵니다.

 



아토피는 아직까지 확실한 치료제가 개발되어 있지 않으며, 사람마다 증세가 완화되는 시간이 다르며 아토피는 괴롭고 두려운 존재입니다.

 



아토피 치료제의 부작용에 대한 지나친 염려로 아토피 치료를 방치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것은 또다른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토피는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함께해야하며, 어렵기는 하지만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되찾을 수 있을것입니다.

 



아토피 피부염 3단계 관리법



1.악화 요인을 제거하자

꽃가루나 집먼지 진드기, 동물의 털등 흡입성 항원은 아토피 피부염 환자의 증상을 악화 시킬 수 있으므로 원인물질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환기를 자주 하는 것이 좋지만  아토피 원인물질인 꽃가루가 유행하는 시기에는 공기청정기를 가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할 때에는 마스크, 모자, 안경을 착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2.씻고, 닦고, 바르고


목욕은 피부를 청결하게 하고 보습제나 처방된 연고의 효과를 높여줍니다. 매일 가벼운 샤워를 하되 피부가 많이 건조할 때에는 탕 목욕이 좋습니다. 미지근한 온도에서 10~20분정도로 하며 때는 절대 밀지 않습니다. 보습제는 목욕이 끝나 후 3분 이내에 발라줍니다.

 



3.약물은 정확하고 적절하게


아토피 피부염의 가려움증은 참기 어려우므로 긁다가 상처가 새기거나 곪을 수 있고, 이는 정서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환자의 연령, 염증의 정도, 병변 부위를 고려해 적절하게 스테로이드제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팁!


종합 피부 연고제 이거 하나면 될까?
집에 비치된 구급상자를 뒤져보다 보면 한두개쯤 빠지지 않고 나오는 종합 피부연고제. 조금만 가려워도, 무언가 돋아나도 마치 만병통치약처럼 즉각 사용하게 된다. 하지만 종합 피부 연고제에는 스테로이드, 항히스타민제, 항생제, 항진균제, 소염제등이 섞여있습니다. 반드시 의사에게 환부를 보이고 자신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처방받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