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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아야세 하루카 다이어트법 - 식사량 제한과 수영으로 1개월 7kg 다이어트

다이어트, 미용|2018. 5. 18. 2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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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인기 여배우 아야세 하루카가 영화 출연을 위해 다이어트를 할때 경험담을 인터뷰한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식사량 제한과 식생활 개선

 

칼로리를 하루 2200kcal에서 1000kcal로 제한하고 궁극적으로는 800kcal 까지 제한합니다!

 

아야세 하루카는 가족들과 떨어져 배우 생활을 하면서 군것질로 스트레스를 푸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우선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식생활부터 개선하였다고 합니다.

 

영양의 균형을 생각해 되도록이면 야채가 듬뿍인 메뉴로 식사를 합니다. 그리고 음식물을 오래도록 잘 씹어 보다 오랜시간 식사를 하면 보다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면 뇌의 중추신경에서 포만감을 느껴 적은 양의 식사로도 만족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젓가락보다는 나이프나 포크등을 사용해서 조금은 먹는 절차를 귀찮게 하는 것도 식사시간을 자연스럽게 늘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공복시에는 곤약과 같이 칼로리가 없는 것을 먹어 공복감을 극복 할 수 있습니다. 영양의 불균형이 걱정된다면 영양보충제등을 물에 녹여 드링크로 만들어 마십니다.

 

몸의 신진대사를 활성하 시키려면 매일 3리터 정도의 물을 마셔야 합니다. 몸을 차게 하지 않도록 상온에서 횟수를 나누어 조금씩 마시면 공복감도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운동도!

 

어디까지나 다이어트의 목표는 살을 빼는 것이므로 유산소 운동 중심의 메뉴. 수영을 일주일에 2~3회, 조깅은 90분, 자전거등의 운동을 합니다. 그리고 복근등의 적당한 근육 운동을 하여 신진대사를 높힙니다.

 

체질 개선으로 살찌지 않는 몸으로

 

지방이 잘 타는 체질로 바꾸기 위해 반신욕등을 하여 신진대사율을 높혀 지방이 쉽게 소비되도록 합니다.

 

스트레스를 모아두지 않는다.

 

살이 찌는 원인중 하나는 스트레스입니다. 아야세 하루카는 이로 인해 과자와 같은 군것질로 과식을 자주 했다고 합니다. 고독한 다이어트는 오래하기 힘듭니다. 운동이나 다이어트에는 동료가 필수! 마찬가지로 다이어트를 하는 친구와 함께 격려하며 하면 보다 효과도 좋고 정보를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요요현상의 예방

 

다이어트는 항상 요요현상과 세트라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어렵게 뺀 살이 다시 돌아온다면 난처하죠. 요요현상을 극복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이어트나 운동전문가들에 의하면 다이어트를 과격하고 강하게 할 수록 우리 신체는 원래대로 돌아 가려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방심하면 쉽게 원래 체중으로 돌아가게 되버립니다. 그것을 방지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규칙적인 생활

- 충분한 수면 확보

- 저칼로리 식사를 몸에 익히기

- 스트레스 해소

 

요요현상 없이 마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아야세 하루카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후 몸매 유지를 위해 다음과 같이 하였다고 합니다.

 

계란흰자와 녹즙을 중심으로 한 식생활을 계속하였다고 합니다. 신진대사율을 떨어 뜨리지 않기 위해 아침은 거르지 않고 먹는 것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기초 대사를 높이기 위해서는 하루 3리터 정도의 미지근한 물을 마십니다. 수분은 피부 미용과도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의식적으로 섭취하는 음식

 

비타민이 풍부해서 몸에 좋은 과일만으로 100% 과일 주스를 만들어 마십니다. 감귤류의 과일은 껍질 부분까지 모두 사용하여 만듭니다. 이렇게 껍질까지 섭취하면 감귤의 껍질에 포함된 리모넨 까지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감귤, 자몽의 얇은 막이나 힘줄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몸을 따뜻하게 해 오한을 예방하고 생각이 듬뿍 들어간 생강 홍차를 마셔, 신진대사를 높이고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큽니다.

 

 

 

기초대사를 향상 시키는 운동

 

운동으로 인한 땀을로 몸속 노폐물을 빼도록 합니다. 간단한 스트레칭과 어깨돌리기 만으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야세 하루카의 어깨 돌리기

 

1. 좌우의 손바닥을 어깨에 놓습니다. 팔꿈치는 확실히 굽힙니다.

2. 손을 떼지 않도록 하고 앞으로 돌리기와 뒤로 돌리기를 각각 5회씩 실시 합니다.

3. 천천히 크게 돌리면 스트레칭 효과가 높아집니다.

 

기타 유산소 운동으로 빨리 걷기를 일주일에 3회에서 4회 실시합니다. 1회당 30분 정도를 기준으로 하며 헬스 자전거라면 15분을 탑니다.

 

 

 

효과적인 목욕

 

아침에 일어나서 하는 목욕. 43도정도의 따뜻한 물에 몸을 담굽니다. 물속에서 발목을 돌리거나 종아리 마사지를 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림프의 흐름을개선하여 예쁜 각선미에 효과가 큽니다.

 

아름다운 몸을 위한 수면

 

건강한 몸을 위해 하루 8시간 수면을 유지합니다. 그리고 자기전에 복식호흡을 합니다. 복식 호습을 하면 신진대사가 증가하고 호흡이 깊어지기 때문에 숙면에 효과가 있습니다. 좋은 수면은 스트레스를 날려주죠.

 

고운 피부를 유지하는 세안법

 

아침에 일어나 자는 동안 땀정도만 흘렸을 뿐이므로 간단하게 물로만 세안을 합니다. 아침은 야채만을 먹어 위장을 편하게 하며 회복시켜줍니다. 그리고 피부 보습을 위해 밤에 충분한 팩을 합니다. 신경이 쓰이는 미백은 외부가 아닌 내부에서! 비타민 C가 많이 포함된 과일을 식사에 포함시킵니다. 자몽이나 감귤류를 메인으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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